이상순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가수 이효리 남편 이상순의 카페가 오픈 10개월만에 블루리본을 달았다는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이효리의 근황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효리♥' 이상순 카페, 오픈 10개월만에…"블루리본"
온라인 커뮤니티, 이상순 인스타그램
가수 이상순의 카페가 블루리본을 달았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023년 5월 22일 이상순의 제주 카페 롱플레이는 공식 채널을 통해 “동복리에서 문을 연지 어느덧 1년을 향해가는 롱플레이입니다. 서투른 시작과 예약제 운영으로 손님들이 자주 찾아주실까 걱정도 많았습니다. 감사하게도 재방문해 주시는 육지 손님들도, 안부를 물어주시는 도민 손님들도 생기게 되었습니다”고 남겼습니다.
롱플레이 측은 “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고, 이렇게나 빠르게 블루리본을 받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들의 곁에 있는 롱플레이가 되겠습니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는 2005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행된 대한민국 레스토랑 가이드북으로, 일반인 평가자와 전문 평가자들의 검증을 거쳐 선정됩니다. 한편 이상순은 2022년 7월 1일제주도에 카페를 오픈했습니다.
이상순 인스타그램, 롱플레이 인스타그램
지난 2022년 7월 5일 이상순이 오픈한 카페 Longplay coffee & music 측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바리스타들이 예약제시스템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라며 "자리가 많지 않아 한 번에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한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대표님(이상순)은 영업시간 중 이곳에 오시지 않을 예정"이라며 "잘못된 기사로 오해 없으시길 바란다. 저희 세 명의 바리스타들이 더욱 성심성의껏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다"라고 안내했습니다.
이어 "이런 상황에 대해서 미리 생각 못 한 점 양해 바라며, 신중히 준비해서 좋은 커피와 음악으로 여러분들을 맞이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상순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과거 SNS에는 이상순이 제주 구좌읍에 카페를 개설했다는 게시글이 올라왔고 해당 글에는 이상순과 이효리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방문 후기가 게재됐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자 카페 앞엔 대기 줄이 100m 가량 이어질 정도로 일대가 마비됐으며 영업 개시 12분 만에 카페 마감을 알렸습니다.
결국 카페는 미연에 있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문을 닫고 재정비의 시간을 가졌고 이에 대해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지난 3일 "한때 재벌 딸들이 빵집을 열자 사회적 비난이 쏟아졌다. '재벌 딸이 골목 빵집 상권까지 위협하냐' 결국 재벌 딸들은 빵집 문을 닫았다"라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이상순, 카페 개업 해명..."이효리는 무관, 나도 한발 물러나"
이상순 인스타그램
많은 비난이 일자 이상순이 카페 개업과 관련, "아내(이효리)는 카페와 무관하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이상순은 과거 2022년 7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카페는 온전히 저 이상순의 카페"라며 "제 아내는 이 카페와는 무관함을 말씀드리고 싶다. 대표도 사장도 저 이상순"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조용한 마을에 작게, 홍보 없이 카페를 오픈했다. 다른 도움 없이 저의 형편으로 차리기에 이 정도 규모가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사업 경험도 전혀 없고, 많은 사람들을 상대할 수 있는 성격도 아니기 때문에 꽉 차도 스무 명 남짓 들어갈수 있는 작은 카페를 열게 된 것"이라며 말문을 이어나갔습니다.
"오픈 첫 날 아내와 지인들이 축하하러 와 주었고, 저는 지인들에게 커피를 내려주고 아내는 다른 손님들의 요청으로 사진을 함께 찍어준 것이 기사화되어 일이 커진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상순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 저는 가게에 가끔 갈 수는 있겠지만, 계속 커피를 손님들께 내려드리려는 계획은 아니었다. 가끔 시간이 되면 들려서 손님들과 함께 커피 마시고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고픈 마음은 있었는데, 그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임을 이번 일로 느끼게 됐다"며 "마을 주민들께 피해가 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며, 예약제로 변경한 카페에서는 세 명의 바리스타가 최선을 다해 좋은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엄정화·이효리 '댄스가수 유랑단' 첫방 D-5
tvN
이상순의 카페가 최단시간에 블루리본을 달았다는 소식에 이효리의 근황에도 시선이 쏠렸습니다. 최근 이효리가 이끄는 '댄스가수 유랑단'이 팬들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는 예고로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2023년 5월 25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될 tvN 예능 '댄스가수 유랑단'은 아티스트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 보아, 화사가 전국을 돌며, 사람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팬들을 직접 대면하고 함께 즐기는 전국 투어 콘서트 이야기입니다.
이들은 진해를 비롯해 여수, 광양, 광주 등 각 지역의 사연을 받아 전국 어디든 찾아가 공연을 펼칩니다. 소방서부터 태권도 대회, 대학교, 지역 축제, 해군사관학교 등 다양한 곳에서 관객들을 만납니다.
tvN '댄스가수 유랑단'
'댄스가수 유랑단' 측은 첫 방송을 앞두고 예고 영상을 공개했는데 장소 불문, 시간 불문 그 어떤 곳이라도 부르면 달려가는 유랑단 멤버들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단 15초의 짧은 분량이지만 전 세대를 아우르는 떼창 유발 공연이 어떤 모습이었을지 궁금증을 치솟게 만들었습니다. 또 버스 한 대로 유랑하며 피어나는 언니들의 수다 워맨스,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전국을 유랑하며 무대마다 각기 다른 주제로 다섯 멤버들의 솔로 무대들이 펼쳐지는 '댄스가수 유랑단'은 특히 아티스트 각자의 커리어를 대표하는 히트곡들이 매회 공연 셋리스트로 구성돼 '레전드 무대의 귀환'이 될 전망입니다. 이효리는 지난 2월, 남편 이상순이 소속된 안테나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남편 이상순에 이어 '이효리' 전성시대 시작..."웰컴 백"
이효리 인스타그램
'댄스 가수 유랑단'이 전국민의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효리가 3년 만에 인스타그램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이효리는 지난 5월 13일 새로운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고 입을 확대한 듯한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사진에는 ‘본인’이라고 소개 메시지를 덧붙였고 5월14일 3시 40분 기준 1만 9천여명이 팔로우 했습니다. 또 남편 이상순, 엄정화, 김완선과 배우 설현, 개그우먼 홍현희 등도 팔로우 했습니다.
첫 게시물로 이효리는 자신의 히트곡 ‘10 Minutes(텐미닛)’을 배경음악으로 한 하이힐 커스텀 영상을 올렸는데 김완선은 이 게시물에 “웰컴백”이라고 댓글을 남겼고, 엄정화는 “효리!”라고 반겼습니다.
카카오TV ‘페이스아이디(FACE ID)’
이효리는 지난 2020년 9월 스스로 인스타그램을 삭제 조치했습니다. 당시 “이제 인스타그램을 그만하려고 한다”며 “활동이 많이 없어 늘 소식을 목말라하는 팬들과 소통하고자 했던 공간인데 이거 은근히 신경도 많이 쓰이고 쉽지 않다. 우리 팬들과는 다른 방식의 소통을 생각해보겠다”고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얼마 후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페이스아이디(FACE ID)’를 통해서도 “습관적으로 하루에 1~2시간 핸드폰을 보고 있더라”며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자꾸 돈 빌려달라는 부탁이 왔다. 그런 게 스킵이 안 되고, 자꾸 고민하게 되더라”는 속사정도 덧붙였습니다.
이상순♥이효리, 결혼 10년동안 임신 없어...'난임' 고백
이효리 인스타그램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 43세인 이효리는 만 19세였던 1998년에 1세대 걸그룹 핑클로 데뷔해서, 만 24세였던 2003년부터 솔로 가수로 활동했습니다. 1999년, 2003년, 2010년, 2013년 가요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대한민국 연예계에서 가요대상과 연예대상을 모두 수상한 최초의 인물입니다.
대한민국 아이돌 출신의 솔로 가수 활동에 대한 업계의 편견을 깨뜨리고, 여성의 섹시 이미지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편견'을 깨부수는데 큰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대한민국에 '다양한 문화를 선도'하여 유행시키는 트렌드 세터였습니다.
1세대 걸그룹 핑클로 활동하던 20대 초반에는 무대 위에서는 '청순 요정', 20대 중반에는 이전의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파격적인 섹시 이미지를 내세웠고, 무대 밖에서는 '털털한 성격에 겉모습은 여성스러운데 행동은 남성스러운 보이시한 모습'이 반전매력으로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30대부터는 기존의 섹시 이미지와 함께 그 시절에는 없었던 개념인 걸 크러시라는 이미지를 내보였습니다.
'서울 체크인'
이러한 슈퍼스타 이효리가 과연 누구랑 결혼할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는데요, 1974년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인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방송인인 이상순과 2013년 결혼을 발표하고 결혼식을 올려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결혼생활을 10년동안 이어오고 있는 이효리는 평소 아이를 낳고 싶지만 나이로 인해 난임이 온 것을 고백해온 바 있는데, 때문에 슬하에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어 한 방송에서 그녀는 "20살 때로 돌아간다면 연예인을 안 하고 평범하게 가족 이루고 아이 키우면서 살고 싶다"는 속마음을 내비쳐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